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강아지 예방접종

강아지 예방접종

오늘은 강아지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우리들의 일상 생활을 함께하는 반려견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우리는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와 주의사항 그리고 강아지 성장단계별 예방접종과 그 주기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강아지 예방접종

 

강아지 예방접종

 

예방접종 종류

  1. 종합 예방접종(DHPP / DHLPP) : 종합 예방접종은 강아지에게 가장 먼저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예방접종은 파보 바이러스, 파라 인플루엔자, 파라보 바이러스,파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서 강아지를 보호 해줍니다.
  2.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 : 이 접종은 강아지의 소화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한 접종 입니다.
  3. 렙토스피라 병원체 예방접종 : 외부 환경에서 생활을 많이하는 강아지들에게 렙토스피라 병원체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면역을 도와줍니다.
  4. 광견병 예방접종 : 가정 안에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우리 반려견들에게 필수적인 접종으로, 광견병은 감염력이 매우 높은 바이러스 이므로 반드시 접종을 권장 합니다.

 

 

우리들과 함께하는 반려견들도 성장 단계별 예방접종이 꼭 필요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양질의 삶을 위해서 단계별 예방접종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강아지 성장 단계별 예방접종 일정정리

 

  • 6주 이하 강아지 : 강아지의 첫 예방접종이 가장 빠른 시기는 6주 이하 입니다. 첫 예방접종은 파보, 파라 인플루엔자, 파라보 바이러스, 파라 인플루엔자, 파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같은 종합 예방접종을 시행해야 합니다.
  • 9주~12주 : 이러한 시기에는 첫 예방접종을 한 이후 이를 보강하기 위해서 실시 하는 접종으로 종합예방 접종과 더불어 코로나 바이러스, 렙토스피라 병원체 예방접종도 함께 하게 됩니다.
  • 16주 : 몇가지의 예방접종은  16주에 추가로 필요 하기도 하며, 이는 소화기 감염예방을 위한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을 포함합니다.

강아지는 어릴 때 초기 예방접종을 6,9,12주로 나누어 받게되며, 초기 접종 이후에는 일정 주기로 보강 접종을 실시 하게 됩니다. 보강 접종 시기는 매년이 될 수도 있고, 2~3년 주기로 하기도 합니다.

강아지가 성장함에 따라 체내 면역력도 함께 변화 하므로 이에 따라 보강 접종이 이루어 지며, 각각의 건강 상태와 성장 속도가다르므로 수의사의 조언에 따라 접종 일정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 주의를 기울여햐  합니다.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과 관리해야 할 부분

예방접종 후 강아지 에게는 안정 기간이 필요 합니다. 강아지에게 부작용 이나 이상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지 주의를 기울여 살펴야 합니다. 이러한 강아지의 예방 접종도 신경 써야 하지만, 강아지의 성장속도에 맞추어 올바른 음식섭취, 적절한 산책을 통한 운동 유지, 정기적인 건강 검진 등을 수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잘 조절해야 할 것 입니다.

우리들과 함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반려견들의 예방접종은 그들의 건강과 행복 뿐만 아니라, 곁에 있는 우리들의 행복또한 함께 이기에 결코 소흘 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정기적인 예방접종을 통해 반려견을 질병 및 바이러스로 부터 보호 하는것이 사랑스러운 반려견 들에게 할 수 있는 우리들의 가장 멋진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